‘올리’와 ‘원이’ 캐릭터는 NH농협금융이 추구하는 가치를 시각적으로 구현하고, 특히 젊은 세대와의 공감대를 형성하여 디지털 채널 활용도를 높이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저희는 단순한 캐릭터 디자인을 넘어,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친근한 매력과 흥미로운 스토리를 담아 콘텐츠 및 굿즈 전반에 활용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각 캐릭터는 든든한 버팀목과 따뜻한 보호를 상징하며, 시각적 아이덴티티 구축 및 디자인 요소 등을 아우르는 총체적인 시스템을 통해 NH농협금융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고객과의 긍정적인 소통을 극대화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캐릭터 ‘올리’는 단순함 속에 깊은 신뢰를 담았습니다. 유선형의 심플한 디자인은 상품화 과정에서 활용도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오랜 시간 고객분들께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가독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이름에 담긴 의미처럼, ‘올(All)’과 ‘리(이로운, 利)’를 결합하여 모두에게 이로움을 주는 존재라는 의미로 표현했습니다. 정의롭고 의리가 있으며 믿음직한 성격으로 사람들을 진심으로 좋아하기에, 올리는 고객분들의 든든한 친구이자 파트너가 되어드릴 것입니다.
캐릭터 ‘원이’를 소개합니다. 캐릭터 이름 ‘원이’는 ‘One’과 ‘이동할 이(移)’를 결합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원이는 고객분들의 금융 생활을 더욱 즐겁고 윤활하게 만들어 줄 핵심적인 존재가 될 것입니다.
원이의 성격은 항상 밝고 유쾌한 어미새로, 주변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불어넣습니다.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공감을 건네며, 고객분들의 마음을 포근하게 감싸 안아 줄 것입니다. 원이와 함께라면 금융 서비스 이용도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